본문 바로가기
내일배움캠프 (스파르타 코딩 클럽) 안드로이드 2기/TIL

[TIL • 20231207] #17 (안드로이드 2기 본캠프)

by 키윤 2023. 12. 7.

📖 Today I Learned

🔮 학습 및 노트 정리

  • 개인 과제: 오늘도 하루종일 개인 과제에 몰두해 있었다.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고 퍼즐을 하나하나 맞추어나가는 재미가 있다. 오늘은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로직을 작성했다. 중간에 데이터를 가져오고 수정하는 부분에서 막혀서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어찌저찌 잘 해결 되었다. 오늘 데이터 저장 방법, 데이터 처리 로직, 그리고 파일 정리를 하였다. 인터페이스 사용방법도 이제 확실하게 익힌것 같다. 코드 공유 준비를 클래스들을 논리적으로 정리해보았는데 장황하게 작성한 클래스가 꽤 많아서 그 클래스들을 정리해주었다. 클래스를 정리하고 나서 뜬 오류들을 수정해주었다.

시간이 충분치 않아서 연결을 시키진 않았지만 각 클래스의 기능과 플로우를 정리하니까 훨씬 정리가 된 기분이 들었다. 그리고 분량도 많고 클래스도 많아서 엄청 복잡하다고 느꼈었는데 내가 생각 했던 것 보다 훨씬 간단했다.

 

🏆 Comments

졸립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