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I Learned
🔮 학습 및 노트 정리
- 안드로이드를 휴대폰으로 연결해주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빌드를 하면 휴대폰에 앱이 실행되도록 해주었다.
- 내 컴퓨터로는 에뮬레이터가 돌아가지 않는다.. haxm을 다운 받는걸 추천한다는 메세지가 계속 뜨고 haxm을 추천한대로 다운 받아도 그대로 같은 메세지가 떠 있다... 또르르 그나마 삼성폰을 써서 다행이다 싶다.
- - setContentView가 레이아웃 페이지랑 연결해준다.
- findViewById<컴포넌트속성>(R.id.아이디이름)을 이용해서 레이아웃에 있는 컴포넌트를 연결해준다.
- 버튼이름.setOnClickListener {val intent = Intent(this, 이동할클래스이름::class.java)
startActivity(intent)}를 해주면 이동하고자하는 클래스로 이동할 수 있다. - 다시 초기화면으로 돌아갈때에는 셋 온클릭 리스너 안에 finish()만 적어줘도 된다.
- intent.putExtra(“값을 다른 액티비티에서 가져올 때 쓸 이름”, 옮기고 싶은 값)을 통해 값으 다른 액티비티로 넘긴다.
- intent.getIntExtra(“putExtra에 적었던 이름”, 디폴트로 0 적기)로 값을 가져온다.
- 이미지는 드로어블 파일에 들어간다.
- 값을 텍스트에 저장하려면 문자열로 바꿔줘야한다. toString() 이용
- 계산하거나 정해진 텍스트를 화면에 업데이트 하고 싶을때 그 값에 .text 를 붙여줘야한다. (ex. tv_resValue.text = value.toString() )
- 마찬가지로 이미지를 화면에 업데이트 하고 싶다면 그 값에 .setImageResource(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붙여줘야한다. (ex. iv_image(resImage) )
- 색 지정도 마찬가지! (ex. tv_resText.setTextColor(resColor) )
💡 알고리즘 - 코틀린 : 프로그래머스 코드 카타
- 82612
https://occhiolism.tistory.com/3
⛏ 미니 프로젝트
https://occhiolism.tistory.com/5
🏆 Comments
확실히 문법 공부랑 알고리즘 공부보다 안드로이드 가지고 노는게 재미있는거 같당.
항상 혼자 공부 할 때에는 왜 이럴까 하면서 검색하는 시간이 길었었는데 한번에 깔끔하게 설명해주시고 풀이해 나가주시니까 훨씬 깔끔하고 조리있게 정리되어서 기억에 남는 기분이다. Java보다 왜 더 쉽다고 하는지도 이해가 됐다.
또 코틀린 문법을 조금 배웠다고 코드를 이해하는게 훨씬 수월했다. 하여튼 시간가는줄 모르고 1주차 내용 후딱 봐버렸다.
'내일배움캠프 (스파르타 코딩 클럽) 안드로이드 2기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 20231124] #6 (안드로이드 2기 본캠프) (1) | 2023.11.24 |
---|---|
[TIL • 20231122] #5 (안드로이드 2기 본캠프) (0) | 2023.11.22 |
[TIL • 20231121] #4 (안드로이드 2기 본캠프) (1) | 2023.11.21 |
[TIL • 20231120] #3 (안드로이드 2기 본캠프) (1) | 2023.11.20 |
[TIL • 20231107] #2 (안드로이드 2기 사전캠프) (0) | 2023.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