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I Learned
🔮 학습 및 노트 정리
- 알고리즘:
1. forEach 구문 -> iteration 사용! (ForEach 사용한 코드를 많이 읽어봐야겠다. 이해하는데 시간이 쫌 걸림;)
2. first, last 함수(https://blackdroid.tistory.com/26 >정리 넘 잘 돼 있음) - 코틀린 문법 강의:
1. 단축키 공부(윈도우 기준): ctrl+Y: 줄 지우기, ctrl+/: 주석 만들기, shift+방향키: 범위 드래그
추가 공부: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tro/keyboard-shortcuts?hl=ko)
shift + F10: 실행, shift+ F9: 디버그
코드 작성: ctrl+space: 기본 제안 표시, ctrl+shift+space: 스마트 완성, ctrl+shift+Enter: 명령문 완성
등등..
2. 메소드 구조: fun 메소드이름 (변수명:자료형, 변수명:자료형....) : 반환자료형 { 소스코드 로직 }
- 반환자료형이 없을 때는 Unit으로 명시 또는 비워두기 ( Unit 관련해서 오늘 알고리즘 풀 때 에러났었다...!)
- 클래스의 코드 실행 시작점은 main 함수이다!
3. 클래스 설계: 객체지향 프로젝트.
4. 생성자의 활용: 주생성자는 init()을 가장 먼저 실행 그리고 들어가야하는 값들을 클래스 앞부분에 명시, 명시적 생성자는 constructor을 안에 만들어서 들어가야하는 값을 중간에 명시하고 {} 안에 있는 코드가 실행됨.
명시적 생성자가 조금 더 유연성이 있음. 왜냐하면 constructor을 클래스 안에 여러개 만들 수 있기 때문!
💡 알고리즘 - 코틀린 : 프로그래머스 코드 카타
- 86491
https://occhiolism.tistory.com/22
🏆 Comments
알고리즘 문제를 풀면서 정말 느낀게 내가 계속 너무 수학적으로 접근하는거 같은 느낌이 든다. 그리고 알고리즘 푸는데 시간 너무 많이 썼다. 다른 사람들이 적은 코드를 더 많이 읽어보고 응용해보려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다.
단축키는 하루에 조금씩 추가적으로 응용해가며 익히면 좋을 듯 싶다.
생성자랑 클래스 부분 공부가 상당히 흥미로웠다. 제대로 객체 지향 문법을 공부해본적이 없었어서 속쉬원하게 이해되는 기분이랄까.
'내일배움캠프 (스파르타 코딩 클럽) 안드로이드 2기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 20231129] #9 (안드로이드 2기 본캠프) (1) | 2023.11.29 |
---|---|
[TIL • 20231128] #8 (안드로이드 2기 본캠프) (0) | 2023.11.28 |
[TIL • 20231124] #6 (안드로이드 2기 본캠프) (1) | 2023.11.24 |
[TIL • 20231122] #5 (안드로이드 2기 본캠프) (0) | 2023.11.22 |
[TIL • 20231121] #4 (안드로이드 2기 본캠프) (1) | 2023.11.21 |